• 고객센터

    NANO-SCENT 프리미엄 향기 마케팅 솔루션

회사소식

[기사]에쓰지피(SGP), 향기마케팅과 악취제거 위한 향기개발 박차

작성자 NANOSCENT | 작성일18-06-05 09:43

본문

[KNS뉴스통신=이률복 기자] 인간의 오감 중 기억과 연상 능력이 가장 뛰어난 감각이라고 할 만큼 후각은 뇌에 강렬한 기억을 남긴다. 커피 전문점에 들어서면 가장 처음 맡게 되는 은은한 커피 향과 베이커리 전문점에서 풍겨져 나오는 갓 구운 빵 냄새 역시 사람들의 후각을 자극시키고, 그 맛을 상상하게 된다.

향기마케팅은 후각과 관련 코와 뇌의 작용, 심리상태 등을 연구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촉진시키는 마케팅의 한 분야다. 이렇게 후각을 통해 뇌에 기억되는 특성을 활용한 향기 마케팅이 최근 마케팅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향기 마케팅을 활용한 예로는 플라워샵에서 꽃향기 디퓨저나 자동분사기를 설치, 생화가 발향할 수 있는 향기의 발향 한계를 넘어선 진한 꽃향기를 발향해 고객의 후각을 자극해 방문시간을 지속시킨 것을 꼽을 수 있다.

299323_197439_3153.jpg

향기마케팅이 마케팅 분야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에쓰지피(SGP)의 나노센트(NANO SCENT)도 주목받고 있다.

기존 액체 분사 방식은 고르지 못한 확산 효과와 낙하하면서 떨어지는 침전물로 인한 불편함이 있었지만, 나노센트의 발향은 미세한 기화 분사 방식으로 균일하게 분사되며 침전물이 없어 고객을 만족시킨다. 기화 방식의 발향기와 100% 향료 원액을 사용함으로써 소비자와 고객의 안전에도 신경쓰고 있다.

에쓰지피는 때와 장소,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적절한 향기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마케팅 교육과 향기관련 전문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마케팅 확대와 기업과의 윈윈 전략을 위해 무점포 소자본 대리점도 모집하고 있다.

고종길 대표는 “향기 마케팅은 선진국에서 이미 널리 이용되고 보편화 되어 있는 반면, 국내에서는 아직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 않다”며 “나노센트는 누구보다도 과학적이고 분석적인 향기마케팅의 효과를 알리고 보다 다양한 국내 기업들과 그 기쁨을 나누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률복 기자 startofdream@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기사주소 : http://www.kns.tv/news/articleView.html?idxno=2993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